전문연주자로 구성된 마제스틱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오랜 운영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지휘자의 연습지도와 오케스트라의 적응을 도와주는 음악코치의 가이드로 단원들의 합주능력 및 음악적 향상을 이끌어냄으로써 공연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줄 것이며 좋은 오케스트라연주자로의 성장, 발전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.

2015년 3월 미국의 명문고등학교 디어필드아카데미와의 연합콘서트 개최를 통해 해외 청소년 오케스트라와의 음악적 교감을 가진 바 있으며 2018~19년에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필하모닉홀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가졌습니다. 또한 유럽 공연 및 뮤직캠프 등을 추진하여 해외오케스트라와의 음악적 교류와 단원들의 소중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아가고 있습니다.
마제스틱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매년 2회의 정기연주회 이외에도 봉사연주 및 초청연주를 매년 꾸준히 진행함으로써 단원들에게 소중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는 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(1365를 통한 봉사시간 인증)

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, 김봄소리, 피아니스트 윤철희, 성악가 나건용, 이명현 등 정상급 솔리스트와 협연을 펼쳐왔으며, 국내 청소년오케스트라로는 유일하게 예술의 전당, 세종문화회관, 롯데콘서트홀 3대홀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였습니다. 마제스틱청소년오케스트라는 앞으로도 단원으로써 자부심과 소중한 음악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.